FX옵션 中 비트코인 광부, 플러그 뽑았나?…’채굴 난이도 급락’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새로운 블록이 일정한 속도(10분에 1개)로 생성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다. 채굴 경쟁이 심화돼 채굴 속도가 빨라질 것 같으면, 자동으로 채굴자 풀어야 하는 암호 문제의 난이도 높여 채굴 속도를 늦춘다. 반대로 채굴 경쟁이 완화되면 이 채굴 난이도를 낮춘다.

FX옵션 비트코인 65% 채굴하는 중국이 암호화폐 규제하는 이유

중국 당국이 디지털 위안화 도입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거래 및 채굴을 금지했다고 인정했다.
관영 신화통신이 발행하는 신문인 경제참고보는 24일자 1면에 ‘허위유사 화폐(암호화폐) 투기 혼란 정리를 늦춰서는 안 된다’는 제목의 사설을 싣고 “금융 당국은 암호화폐

FX옵션 달러 강세 지속 전망… 1127.7원 출발 예상

24일 외환 전문가들은 원·달러 환율이 1127.7원 수준에서 등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달러 강세로 인한 원화 약세가 지속할 것이란 이유에서다. ◇김유미 키움증권 연구원 = NDF 달러·원 환율 1개월물은 1127.7원으로 보합 출발할 것으로 예상하며 달러 강세 등을 반영해 약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미국 제조업 및 서비스 PMI지수가 예상치를 상회하며 양호했던 가운데 연준의 테이퍼링 우려 및 뉴욕증시 혼조세 등이 이어지면서…

미국발 ‘인플레 공포’… 금리 인상 압박에 고민 깊어진 한국은행

미국발 인플레이션 공포가 세계 경제를 강타했다. 원자재 값 등 물가가 급등하면서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조기에 금리 인상 등 긴축으로 돌아설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뉴욕 증시 3대 지수를 비롯한 세계 증시가 털썩 주저앉았다.